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2기 뮤지컬 <피아노포르테> DIMF 어워즈 수상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출신 작가 및 작곡가가 만든 뮤지컬 <피아노포르테>가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국제뮤직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제11회 DIMF 어워즈는 7월 10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수상작 <피아노포르테>(조인숙 작/이수연 곡/ 김현우 연출)는 탈북과정에서 한 손을 잃어 꿈을 접고 살아가는 탈북 피아니스트 송명학과 엄마의 바람이 자신의 꿈이라고 믿는 남한의 어린 천재 피아니스트 하도현의 이야기로 우정과 열정, 가족애와 꿈을 향한 희망 등을 담고 있다. 극작의 조인숙, 작곡을 맡은 이수연은 2016년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2기 교육생 출신으로 교육과정에서 <피아노포르테>를 처음 창작/개발했으며, 끊임없는 작품 수정과 보완을 거쳐 올해 열린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창작뮤지컬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는 매년 작곡 6명, 극작 6명을 선발하여 1년에 걸친 교육을 통해 창작 뮤지컬을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기 교육을 진행 중이며, 창작 뮤지컬 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나눔학교 10기 모집

한국예술종합학교는 8월부터 다문화가정, 문화예술소외계층, 재한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국전통예술 실기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통예술나눔학교 전통예술강좌 10기를 개설·운영한다. 전통예술원이 주관하는 전통예술나눔학교는 8월 26일부터 12월 16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석관동캠퍼스 전통예술원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국악기(단소/가야금/해금), 전통성악(민요/정가/판소리), 전통무용(소고춤/춘앵전/살풀이춤/진도북춤), 전통연희(설장구/사물놀이) 등의 예술실기강좌를 제공하며, 6세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맞춤 수업과 수준별 소수정예 밀착교육을 실시한다. 정규수업 외에도 강사진의 공연으로 진행되는 개강식과 수강생이 직접 무대에서 공연하는 수료발표회가 준비되어 있다. 다문화가정, 문화예술소외계층, 북한이탈주민, 재한외국인, 조손·한부모·다자녀(세 자녀 이상) 가정을 우선 선발하며, 이외에도 전통예술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차 지원서 접수는 7월 17일부터 7월 28일까지다.

전통예술나눔학교 10기 모집 안내

한국예술영재교육원 KT&G 장학재단 메세나 음악분야 장학증서 전달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과 KT&G 장학재단, 한국메세나협회가 6월 27일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로 캠퍼스에서 메세나 음악분야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김남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장과 음악분야 이석준 주임교수, 김흥렬 KT&G 장학재단 이사장, 서현재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정된 14명의 음악영재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메세나 음악분야 장학 사업은 KT&G 장학재단과 한국메세나협회가 문화예술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장학 사업으로 만 13세~18세 청소년을 선발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T&G 장학재단이 2016년부터 새롭게 시작한 예체능 특기자 장학 사업 중 하나로서 1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의 이화 경향 콩쿠르 수상,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 입학 등의 결실에 힘입어 2017년에는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총 10명의 장학생을 신규 선발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 매거진 <K-Arts> 7기 필진 선발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외협력과는 계간으로 정기간행 중인 문화예술 매거진 <K-Arts>에서 활동할 필진을 선발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7기 필진을 선발하였으며 7월 6일 결과를 발표했다. 취재·원고 작성 부문에 영상원 전하림, 영상원 출신 송원재, 미술원 손호정이, 영상 촬영·편집 부문에는 영상원 이세연, 박소현, 김건희가 뽑혔다. 웹툰·삽화 부문에는 미술원 전나형이 선정됐으며 필진 임기는 2년이다. 7기 필진들은 영화 기획, 신진예술가지원 당선, 다큐 감독 및 영화제 상영, 그래픽 디자이너 등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경험들을 토대로 9월에 발간 예정인 매거진 <K-Arts 23호> 가을호부터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