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마당

3_1

1

무용원 <K-Arts 발레 25주년 기념공연> 개최

한예종 무용원은 10월 22일(금)과 23일(토) 양일에 걸쳐 2021년 한-러시아 수교 30주년 계기 및 한예종 무용원 개원 25주년을 기념하는 <K-Arts 발레 25주년 기념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에는 클래식 발레와 한국 전통음악이 어우러진 조주현 교수가 안무한 창작발레 <수제천(Sujecheon)>, <힘·흥>, 클래식 발레의 정수를 보여주는 <에스메랄다(La Esmeralda)>, <지오콘다(La Gioconda)>, <빠 드 꺄트르(Pas de Quatre)>와 러시아 발레의 거장 조지 발란쉰(George Balanchine)의 대표작인 <성조기(Stars and Stripes)>, <주제와 변주(Theme & Variation)>, 그리고 소년의 발랄한 에너지를 담은 김선희 교수 안무작 <약동(Throbbing)> 등 8개 작품을 무대에 올렸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보스턴발레단 예술감독, 조지아 주립발레단 예술감독, 불가리아 소피아국립오페라발레단 전(前) 예술감독 등 해외 유수의 발레 마스터들이 참석하여 무용원 재학생들의 기량을 직접 확인했다.

3_2

2

한예종 2021 신남방 2개국 한국유학박람회 참가 및 입시 홍보진행

한예종은 11월 5일(금)부터 11월 14일(일)까지 신남방 2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한국유학박람회를 통해 외국인 입시 안내 및 홍보 활동을 펼친다. 본 박람회는 우수 유학생 유치를 위해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하는 “2021 국가별 맞춤형 한국유학박람회”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60여 개 대학들이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 중 한국유학박람회 홈페이지 내 학교 온라인 부스를 통해 영어 및 중국어 질의응답 및 채팅 상담이 제공되며, 지정된 시간에 화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게 된다.
한예종의 경우, 인도네시아 설명회는 11월 6일(토) 한국시간 11:40~12:20 사이에 진행되고(인도네시아어로 진행), 말레이시아 설명회는 11.13(토) 한국시간 13:20~14:00에 이뤄진다. 실시간 온라인 입시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자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다. 아울러, 11.12(금)~13(토)까지 2일간 말레이시아 현지 한국교육원에서는 오프라인 박람회가 준비될 계획이다.

한국유학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3_3

3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2021 예술영재교육 지역기반구축 예비교원연수」운영

한예종 부설기관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은 예술교육 및 예술영재교육 예비 교원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1 예술영재교육 지역기반구축 예비교원연수」를 11월 4일 개최한다. 특히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의 프로그램이 지역으로 확대되면서, 충청권역 예술영재교육 예비 교원이 갖추어야 할 전문성을 확보하고, 실제 사례 연구를 통해 지역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한다. 한예종 재학생과 졸업생을 비롯, 충청지역 예술교육 및 예술영재교육 분야 예비 교·강사를 희망자를 위주로 연수 대상자를 선발한다.

3_4

4

한예종-현대차 정몽구재단 제7회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 개최

현대차 정몽구재단이 주최하고 한예종이 주관, 전라북도와 남원시가 후원하는 제7회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가 10월 2일부터 3일까지 남원시 운봉읍 비전마을 일원에서 펼쳐졌다.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을 위로하는 현장 축제와는 별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날치 밴드와 더튠의 개막공연, 안숙선 명창과 이봉근 등의 폐막공연 등은 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제공했다. 또한 10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예술마을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VOD) 서비스를 공개한다.
예술마을프로젝트는 현대차 정몽구재단과 한예종이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마을과 예술이 만나 지역 주민들과 예술의 가치를 향유하고 마을의 가치를 높이고자 진행되고 있다.

3_5

5

2021 아트문(art: 問) 취업진로 상담 지원

한예종 학생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 선배 예술가와 1:1로 진로 상담을 지원하는 <아트문, 선배 예술가에게 길을 묻다> 신청자를 모집한다. 학교 누리 게시판에 공개된 선배 예술가 인력풀을 확인하고, 상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일정 조율 후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지방자치단체, 공중파 및 주요 방송국, 국립 예술 단체, 주요 기업, 해외 유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20여 명의 선배들이 주제를 갖고 해당 업계 취업과 진로 설계 등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접수 방법 및 신청서 양식 등은 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학생지원팀(02-746-9821, jobara@karts.ac.kr)에서 접수한다.

3_6

6

찾아가는 문화행사 <시루 ON: 여기로 시루 오세요> 홍천공연 개최

한예종은 ‘찾아가는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홍천문화재단과 함께 10월 22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국악 실내악 그룹 시루의 <시루 ON: 여기로 시루 오세요>를 개최했다. 대금, 해금, 아쟁, 피리, 가야금, 타악, 정가, 가야금 병창 등이 어우러진 이번 공연에서 시루는 연주곡 ‘Flying’, 민요 군밤타령을 새롭게 편곡한 ‘구운밤’, 가야금 병창으로 듣는 ‘사랑가’ 뿐 아니라 영화 겨울왕국의 주제곡 ‘Into the Unknown’과 ‘Let it Go’을 국악기로 재편성해 들려주었다. ‘찾아가는 문화행사’ 사업은 문화예술 소외 지역이나 비영리 복지시설 등에 한예종의 우수 콘텐츠가 직접 찾아가서 관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